팬앤스타

공영민 고흥군수 "청년 공직자들 아이디어가 곧 우리 군의 발전"

  • 전국 | 2023-10-04 15:52

고흥군, 군수와 함께하는 '2030 공직자 정책공감토크' 개최

전남 고흥군은 옛 남양 동초 폐교를 리모델링 한 리:피움미술관에서 2030 청년 공직자 20여명과 공영민 군수가 함께 참여한 정책공감토크 행사를 하고 있다./고흥군
전남 고흥군은 옛 남양 동초 폐교를 리모델링 한 리:피움미술관에서 2030 청년 공직자 20여명과 공영민 군수가 함께 참여한 정책공감토크 행사를 하고 있다./고흥군

[더팩트 l 고흥=오중일 기자] 전남 고흥군은 옛 남양 동초 폐교를 리모델링 한 '리:피움미술관'에서 2030 청년 공직자 20여명을 대상으로 군수와 함께하는 정책공감토크 행사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유연하고 개방적인 사고를 가진 청년 공직자들의 군정 발전을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허심탄회하게 나눠 보기 위해 마련됐다.

정책공감토크에 참석한 MZ세대 공직자들은 주거, 문화, 관광,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평소에 생각하고 고민해왔던 이야기들을 나눴다. 고흥군 브랜딩 방안, 우주포럼 개최, 시가지 가로수 식재 확대, 광장문화공연 확대 등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으며,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정책공감토크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자유롭게 각자의 의견을 나누고 지역 발전에 대한 고민을 공유할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 이런 소통과 아이디어 공유의 자리를 더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지방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고 큰 군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청년 공직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청년 공직자들이 근무 초기부터 군정에 대해 고민하고 자신이 가진 아이디어를 개진하고 정책화하는 경험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하며, 그것이 곧 우리 군의 발전으로 이어지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이번 토론회에서 도출된 정책제안 중 우수 정책제안을 선정, 부서 검토를 통해 군정에 반영할 방침이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