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광주 북구-북부경찰서, '이상동기 범죄' 대응 총력

  • 전국 | 2023-09-25 11:11

'드론 활용 안전한 치안 환경 확립 협약' 체결

사진은 광주 북구청사 전경./북구청 제공
사진은 광주 북구청사 전경./북구청 제공

[더팩트 ㅣ 광주=이종행 기자] 광주시 북구는 오는 26일 북부경찰서 및 대한드론협회와 북부경찰서 회의실에서 '드론 활용 안전한 치안 환경 확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북구 및 민간의 드론 인프라를 활용해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주민 불안감을 높이는 '이상동기 범죄'에 적극 대응하고, 실종사건 등 각종 수사 지원을 통해 주민의 안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북구는 올해 구비한 드론 관제 차량과 오는 12월 도입할 드론 행정정보 시스템 등 드론 운영 기술과 그동안 축적된 경험을 공유하고, 대한드론협회는 각종 인력과 장비를 지원한다.

문인 북구청장은 "민선7기부터 집중한 드론산업 활성화로 축적된 기술력을 지역 치안을 위해 활용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북부경찰서 및 지역 사회와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주민이 안전한 북구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복영 북부경찰서장은 "사회가 복잡·다변화되면서 이상동기 범죄 등 불특정 다수를 향한 폭력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며 "북구청을 비롯한 지역사회와 적극적인 협업으로 치안 유지에 힘쓰겠다"고 설명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협약식 당일 북부경찰서 112종합상황실 무전을 통해 북부서 경찰관들에게 추석 명절 치안 유지 당부 및 그간 노고에 대한 감사 메시지를 전달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