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감수성 키우고 장애 공감 문화 조성에 힘써
전남 장흥군은 20일 통합의학컨벤션센터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 인식 개선 통합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장흥군
[더팩트 l 장흥=오중일 기자] 전남 장흥군은 20일 통합의학컨벤션센터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 인식 개선 통합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장애인복지법과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직장 내 편견을 제거하고 장애 감수성을 함양하며 장애 공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강세웅 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 인식 개선 교육 전문강사를 초청해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장애 당사자인 장애 인식 개선 강사가 본인 사례를 공유하며 쉬운 교육을 진행해 직원들로부터 공감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장흥군 한 직원은 "이번 교육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포용적 사회 실현에 한발 다가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단순한 지적 동의로 그치지 않고 인식과 가치관이 변화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성장하는 복지정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naver.com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