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하윤수 교육감, 유치원 교사와 학부모 만나 교육활동 논의

  • 전국 | 2023-09-21 15:16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21일 오후 ‘유치원 교사·학부모와 함께하는 소통·공감 만난 Day!’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부산시교육청.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21일 오후 ‘유치원 교사·학부모와 함께하는 소통·공감 만난 Day!’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부산시교육청.

[더팩트ㅣ부산=조탁만·김신은 기자]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21일 오후 ‘유치원 교사·학부모와 함께하는 소통·공감 만난 Day!’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생활교육 시 겪는 교사의 고충, 교권 피해 사례, 자녀교육이 힘든 학부모 등 유치원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유치원 교사, 학부모 등 13명이 참석했다.

특히, 지난 1일 ‘유치원 교원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고시’시행 후 하 교육감과 참석자들이 처음 만나는 자리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들은 유치원 교원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교권 보호 지원 방안, 유치원 교사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경감 방안 마련, 학부모의 자녀 양육 역량 강화 등 의견을 나눴다.

행사에 참석한 한 교사는 "오늘 행사는 선생님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학부모님들의 자녀교육 고충에 대해 이해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어려운 시기를 헤쳐 나갈 수 있도록 교육청에서 조금 더 노력해주셨으면 한다"고 뜻을 전했다.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바른 인성을 지닐 수 있도록 유치원과 함께 가정에서도 노력하겠다"고 했다.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으로 인해 힘드신 중에도 내실 있는 교육활동을 위해 힘쓰시는 유치원교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꿈을 현실로! 희망 부산교육'을 향한 교육 가족의 상호 교류 활성화로, 함께 성장하는 부산유아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