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전북교육청, 에듀테크 멘토링 제도로 교원 역량 강화

  • 전국 | 2023-09-21 14:35

9월부터 12월까지 초·중학교 105개 교서 진행

전북도교육청 전경. /더팩트DB
전북도교육청 전경. /더팩트DB

[더팩트 | 전주=이경민 기자] 전북도교육청이 교원들의 에듀테크 역량 강화를 위해 ‘에듀테크 멘토링 제도’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에듀테크 멘토링 제도는 에듀테크 능력을 가진 교원(멘토)과 배움을 희망하는 교원(멘티)의 상호 나눔을 통해 멘티 교원의 역량을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원의 디지털 능력 향상을 통한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 기반을 마련하고자 운영되는 멘토링 제도는 이달부터 12월까지 도내 초·중학교 105개 교에서 참여한다.

멘토로 참여하는 교원은 자신의 역량을 공유하고, 멘티로 참여하는 교원은 멘토의 지도에 따라 배움을 얻을 수 있다.

멘토링 주제는 다양하며, 교육 현장에서 실제로 적용되는 앱과 프로그램에 대한 공유와 토론으로 진행하면 된다.

특히 △스마트기기 활용 수업 방법 △스마트기기 활용 학급 운영 방법 △수업 및 업무 활용 가능 에듀테크 역량 강화 △에듀테크 활용 수업 공개 등 에듀테크 관련 연수는 1회 이상 운영을 권장한다.

민완성 전북도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교원 전체가 고르게 디지털 능력을 향상하고, 지역 격차 및 교원의 정보 역량 차이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학생의 디지털 능력 차이를 해소하고자 한다"면서 "교육 현장에서 역량을 가진 멘토들과 함께 고민하고 배우는 과정을 거침으로써 멘티 교원들의 에듀테크 전문성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