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3 경기평화광장 도민마켓' 개최
10월 29일까지 주말 동안 총 8회 걸쳐 진행
[더팩트l 수원 = 유창경 기자] 경기도는 경기북부의 대표적 문화 공간인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가을을 맞아 도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마켓과 체험 프로그램, 공연을 준비했다고 20일 밝혔다.
2018년 4월부터 시작한 경기평화광장 도민마켓은 23일부터 10월 2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열린다.
플리마켓에서는 경기북부의 중소기업 제품, 농산물과 가공식품 등 다양한 품목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경기북부 소상공인들과 농업기술원이 참여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플리마켓과 함께 도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도민 참여 벼룩시장(평화중고장터)도 진행된다.
체험 프로그램 역시 매번 흥미로운 주제들로 준비돼 있다. 주제별로 △친환경을 주제로 수소로 움직이는 자동차 경주(23~24일) △풍요를 주제로 경기미로 떡 매치기와 나눔 행사(10월 7~8일) △다채로움을 주제로 단풍잎을 활용한 빛 예술 썬캐처(10월 21~22일) △미리 맞이하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소망과 희망을 담은 소망트리 제작(10월 28~29일) 등이 예정돼 있다.
가족 단위 도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부대행사로 마술, 마임, 재즈밴드 공연, 인형탈 퍼포먼스 등도 펼쳐진다.
이태진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은 "안전도 철저하게 관리해 참여하는 도민들이 안심하고 행사를 즐기실 수 있도록 하겠다"며 "경기평화광장에서 개최되는 행사에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는 10월 29일까지 열리는 경기평화광장 도민마켓은 추석 연휴(9월 30일~10월 1일)와 또 다른 가을 행사인 '책 읽는 경기평화광장' 행사(10월 14~15일) 기간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화광장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tfg@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