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대전 유성구, 아빠 대상 육아 프로그램 '라떼파파' 개최

  • 전국 | 2023-09-19 14:57

다음달 13~14일 하기숲 캠핑장서 텐트 꾸미기·인구교육 실시

대전 유성구가 바람직한 육아문화 조성을 위해 다음달 13일과 14일 하기숲캠핑장에서 ‘유성 라떼파파’ 행사를 개최한다.
대전 유성구가 바람직한 육아문화 조성을 위해 다음달 13일과 14일 하기숲캠핑장에서 ‘유성 라떼파파’ 행사를 개최한다.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 유성구가 바람직한 육아문화 조성을 위해 다음달 13일과 14일 하기숲캠핑장에서 ‘유성 라떼파파’ 행사를 개최한다.

‘라떼파파’는 한 손에 라떼를 들고 다른 한 손으로 유아차를 끄는 아빠를 의미하는 말로, 남녀 공동 육아문화가 자리잡은 스웨덴에서 유래된 말이다.

행사는 자녀와 함께 텐트 꾸미기, 인구교육(저출산 및 육아문화), 체험활동, 나도 요리사, 전문 MC와 함께하는 캠프파이어(레크리에이션 포함)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초등학교 1~3학년 자녀를 둔 ‘아빠’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유성구청 홈페이지에 있는 서식을 내려받아 이달 29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는 다음달 4일 구청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육아는 부부가 공동으로 감당해야 할 책임과 권리로 아이들은 엄마와 아빠가 함께하는 육아문화 아래에서 더 건강하게 자랄 수 있다"고 말했다.

andrei7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