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위기의 제주관광 돌파구 '2023 제주관광인 한마음대회'

  • 전국 | 2023-09-19 13:28
제주도관광협회는 19일 한라체육관에서 '2023 제주관광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하고 최근 위기의 제주관광의 도약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을 결의했다./제주도관광협회
제주도관광협회는 19일 한라체육관에서 '2023 제주관광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하고 최근 위기의 제주관광의 도약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을 결의했다./제주도관광협회

[더팩트ㅣ제주=허성찬 기자] '위기의 제주관광' 돌파구 마련을 위해 도내 관광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협력을 약속했다. 제주도관광협회은 19일 한라체육관에서 '2023 제주관광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오영훈 지사, 김황국 도의회 부의장, 김광수 교육감, 송재호 국회의원, 왕루신 주제주중국총영사, 다케다 가쯔토시 주제주일본국총영사, 강인철 제주관광협회장 직무대행을 비롯해 도내 관광업계 종사자 및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제50회 세계관광의 날을 기념해 관광진흥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함께 회원사 자녀 대상 장학금 전달, 고품격 제주관광실현 결의대회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2025 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기원 박터트리기 퍼포먼스도 이뤄졌다.

강인철 직무대행은 대회사를 통해 "급변하는 관광수요와 내국인 관광객 감소로 관광업계는 어려움이 가중되었으나, 최근 한한령 이후 6년 5개월만에 중국이 단체관광객을 허용하면서 제주 관광은 이를 전환점으로 삼아 재도약 할 것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선제적 대응을 위해 국내·외 마케팅을 다변화하고 변화하는 관광환경에 맞춰 새로운 정책들을 발굴하는 한편, 관광업계의 자생력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제주도와 의회, 도민들이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forthe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