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일 제1회 남구 친환경 에너지 전환 축제 개최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광주 남구가 제1회 남구 친환경 에너지 전환 축제 개최를 준비 중인 가운데 축제에서 선보이는 10개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남구 친환경 에너지 전환 축제는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남구 진월동 빅스포 뒤 광장부터 장산초까지 푸른길 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기후위기 대응과 에너지 효율화를 통한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해 기획됐으며 에너지 전환의 필요성과 신재생 에너지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10가지 종류의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규모는 총 1556명이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자전거 발전기와 태양광으로 만든 에너지를 활용해 음료와 비눗방울 등을 만드는 '친환경 버블쇼', 태양전지판의 원리를 배우는 '태양광 발전 선풍기 체험', 스마트폰으로 조정하는 '태양광 전기자동차 무선조종 체험'은 각 회차당 8명씩 참여할 수 있다.
또 보드게임을 활용한 '초록지구를 위해 출발', 태양전지판과 컨트롤러, 배터리를 연결해 만드는 '독립형 태양광 만들기', 물과 태양광으로 자동차를 움직이는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만들기', 빛과 나무를 이용해 전등을 만드는 'LED 스탠드 만들기'도 각 회차당 8명씩 모집한다.
이와 함께 '친환경 물병 오호(Ooho) 만들기'와 AR을 활용한 미세먼지 대응 교육인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인공지능 순환자원 회수 로봇인 네프론을 체험하는 '슈퍼큐브 체험'은 각각 회차당 10명과 25명, 30명씩 모집한다.
체험 프로그램 참가 접수는 오는 19일까지이며, 네이버 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환경생태과 에너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kncfe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