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광주 남구, 15일 '마약중독 예방 세미나' 개최

  • 전국 | 2023-09-12 16:09

'마약중독의 현재와 미래' 주제로 정신건강⋅의료기관 등 관계자 150명 참석

광주 남구가 15일 '2023 마약중독 예방 세미나'를 8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광주 남구
광주 남구가 15일 '2023 마약중독 예방 세미나'를 8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광주 남구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광주 남구는 마약 문제에 대한 현 상황 실태를 살피고 마약으로부터 안전 사회 보호망을 구축하기 위해 ‘2023년도 마약중독 예방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마약중동 예방 세미나는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주최로 오는 15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세미나 주제는 ‘마약중독의 현재와 미래’로 분야별 전문가 및 정신건강과 중독 예방관리 분야 관계자들 정신의료기관 종사자 등 150명 가량이 참석할 예정이다.

조영석 호남신학대 교수가 ‘마약중독의 현재’라는 주제로 1부 강연을 열고 2부에서는 국립법무병원 조성남 원장이 ‘마약중독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1, 2부 강연을 통해 마약사범이 증가하는 경향과 유통 현황, 마약 중독자들의 실제 경험을 비롯해 마약 확산을 막기 위한 지역사회의 역할에 대해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어 마약 치료 보호시설 실태와 치료 방법에 대해서도 강의할 것으로 보인다.

남구 관계자는 "연령대를 불문하고 마약류를 사용하는 이들이 늘고 있고, 특히 저연령층을 중심으로 마약 확산이 이뤄지는 상황이다"며 "국가에서 마약과의 전쟁을 선포한 만큼 지역사회 안전 보호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ncfe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