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들 삶의 질 향상과 사회복지 증진 공로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진주시복지재단은 이성갑 재단 이사장이 ‘진주시사회복지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성갑 이사장은 취임 이후 사회복지에 대한 식견과 역량을 바탕으로 공공부문에서 원활하게 처리하지 못하는 부분을 민간부문의 자원을 적극 개발·활용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 공공성 강화, 복지현장 지원 강화, 수혜자 만족도 향상 등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지역사회 기부 자원 확충으로 재임기간 동안 기부 실적이 크게 증가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문화 활성화와 복지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올해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부응하고 복지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역사회 노인·장애인·아동 복지시설, 지역사회 기관·단체, 독거노인·저소득 가구에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하는 등 재단의 미션인 ‘시민의 보다 나은 삶 실현’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올해에는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등의 취약한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기능보강 사업비를 지원하는 등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하고 포괄적인 복지사업을 추진해 진주시 사회복지 분야의 현안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도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성갑 이사장은 시상금 100만원 전액을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진주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탁했다.
이성갑 이사장은 "이 상은 사회복지 종사자들께서 주신 상이라 더 큰 의미가 있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하며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성갑 이사장은 3월에 열린 ‘제50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hcmedia@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