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트레이닝·행사 진행 스킬 등 실전 사례 위주로 진행
전남 보성군은 30일부터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에서 산하 6급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공직자 맞춤형 스피치 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보성군
[더팩트 l 보성=오중일 기자] 전남 보성군은 30일부터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에서 산하 6급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공직자 맞춤형 스피치 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상황별 스피치 기술 습득으로 공감하는 의사소통 기술 함양과 중간 리더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31일까지 기수별 총 2회로 나눠 진행됐다. 특히 △안정감과 신뢰감을 주는 발성과 발음법 등 최적의 목소리를 찾는 보이스 트레이닝 △보고 기법 △의전 및 행사 진행 스킬 교육 등이 일대일 맞춤 지도로 이뤄졌다.
신뢰를 부르는 커뮤니케이션 비법과 일 잘하는 비법, 업무 효율을 높이는 핵심 방법, 보고 브리핑 등 실전에 필요한 다양한 사례 위주의 교육은 공무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스피치 이론의 기초부터 상황에 맞는 언어 구사 능력 등 체계적인 교육으로 말하는 자신감을 얻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이번 스피치 교육을 통해 설득력 있는 의사 표현을 익혀 행정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추고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성군은 9월 6일부터 이틀간 산하 4~5급 간부 공무원 3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스피치 교육도 진행해 개인별 역량을 향상시키고 조직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forthetrue@naver.com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