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한남대-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맞손'

  • 전국 | 2023-08-18 10:17
왼쪽부터 김태동 산학협력단 단장과 김영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 본부장 / 한남대
왼쪽부터 김태동 산학협력단 단장과 김영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 본부장 / 한남대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한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해 두손을 맞잡았다.

18일 한남대에 따르면 김태동 산학협력단 단장과 김영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 본부장은 전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에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중증장애인 고용을 위한 협력방안 마련 등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성공적인 설립 추진을 위해 장애인 고용 인프라(편의시설, 복리후생시설) 설치와 중증장애인의 다양한 직무 도입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김태동 산학협력 단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대학이 지역사회 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 장애인의 고용을 위해 향후 대학의 역할과 지역사회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한남대학교는 장애인 교원을 중심으로 지역내 산학연관이 참여하는 산업성장센터와 연계해 인식 개선 및 장애인의 사회참여 도모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에 앞장서고 있다.

andrei7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