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코레일, 추석 승차권 29~31일 예매...100% 비대면 발매

  • 전국 | 2023-08-18 10:17

29일 경로‧장애인, 30일 경부·경전선, 31일 호남·전라선
9월 3일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코레일은 올해 추석 승차권 사전 예매를 29일부터 31일까지 시행한다. / 코레일
코레일은 올해 추석 승차권 사전 예매를 29일부터 31일까지 시행한다. / 코레일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올해 추석 승차권 사전 예매를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100% 비대면 방식인 인터넷(PC‧모바일)과 전화 등 온라인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7일 동안 운행하는 KTX‧ITX-새마을‧무궁화호 열차 등이다.

예매 첫날인 29일은 만 65세 이상의 고령자, 장애인복지법상 등록 장애인만 인터넷(PC‧모바일) 또는 전화 접수로 예매할 수 있다.

30일과 31일에는 경로․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국민이 PC나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추석 승차권을 예매한다. 30일은 경부·경전·동해·충북·중부내륙·경북선, 31일은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태백·영동(일부역 제외)․경춘선 승차권의 예매를 한다.

모바일 예매는 코레일톡에서 제공하는 링크를 클릭해 명절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 연결하거나 웹브라우저에서 주소를 직접 입력해야 한다.

코레일은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명절 승차권 예매전용 홈페이지’를 사전 운영한다. 회원번호와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고, 명절 승차권 예약 과정을 미리 체험하거나 열차 시간표를 안내받을 수 있다. 예약 요청 횟수는 6회, 시간은 3분 이내로 제한한다.

사전 예매 기간에 온라인이나 전화로 예약한 승차권은 31일 오후 3시부터 9월 3일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한다.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예약 대기 신청자에게 배정된다.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은 이달 31일 오후 3시부터 홈페이지·코레일톡·역 창구 등 온·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예발매 시스템 점검을 완료하고 고객 안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지속되는 감염병 확산 방지와 역사 내 혼잡 완화를 위해 비대면 예매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thefact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