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시는 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주관 '2023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고용노동부장관상을 받았다. /청주시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충북 청주시는 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주관 '2023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고용노동부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상은 고용노동부가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공시해 추진한 전국 243개 광역‧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1차 서류 평가, 2차 서류 및 실적 발표 등 일자리 창출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하는 일자리 분야 최고의 상이다.
청주시는 '대한민국 첨단산업 일자리 플러스 LEADER, 청주'를 목표로 △청주 최적형 일자리 추진 체계 구축 △기업 및 투자 유치에 의한 일자리 확대 △고용 창출을 위한 수요계층별 일자리 특화 △일‧생활 균형을 통한 일자리 경쟁력 구축 △지속가능한 사회적 경제에 의한 일자리 구현 등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펼쳤다.
그 결과 일자리 목표 6만 458개를 뛰어넘는 7만 5038개의 일자리를 창출해 목표 대비 124.1%에 달하는 성과와 인구 80만명 이상 시 지역 중 여성 고용률(61.1%) 1위, 청년 고용률(49.7%) 2위, 전체 고용률(70.3%) 2위를 각각 달성했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는 지역 일자리 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과 지역 고용 거버넌스 활성화를 통해 대한민국의 첨단산업을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산업별, 계층별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추진해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