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고흥군, 올해 첫 햅쌀 수확…8월 중순부터 본격 판매

  • 전국 | 2023-08-02 14:22

추석 명절 앞두고 유통업체 통해 햅쌀로 판매 계획

전남 고흥군은 2일 고흥읍 등암리 일원에서 올해 첫 햅쌀을 수확했다고 밝혔다./고흥군
전남 고흥군은 2일 고흥읍 등암리 일원에서 올해 첫 햅쌀을 수확했다고 밝혔다./고흥군

[더팩트 l 고흥=오중일 기자] 전남 고흥군은 2일 고흥읍 등암리 일원에서 올해 첫 햅쌀을 수확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확한 품종은 밥맛이 뛰어난 조생종 품종인 진옥벼로써 등암마을 신방수씨 농가가 4ha를 수확했다.

이는 지난 4월 7일 모내기를 한 지 115일만으로 총 30ha 중 나머지 26ha는 16일까지 수확해 올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유통업체를 통해 햅쌀로 판매된다.

군은 이날 첫 벼 수확을 시작으로 이달 중순부터 죽암농장(15ha)과 포두면 송산 바우농장(15ha)에서 본격적인 조생종 벼 수확을 시작해 10월 초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날 벼 베기 시연을 마친 공영민 고흥군수는 "올해 장마철 많은 강우 등으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큰 피해 없이 벼를 수확할 수 있었다"며 "관내 벼 수확이 끝날 때까지 태풍 등 자연재해에 따른 피해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고품질 브랜드 가치를 지닌 고흥 쌀이 지속적인 품질 유지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고흥군 총 벼 재배면적 1만 991ha 중 조생벼는 614ha(5.6%)로 관내에서 생산되는 햅쌀을 고흥몰을 통해 8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