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코레일, 영동선‧충북선 운행 중단 구간에 대체버스 운행

  • 전국 | 2023-08-02 14:10

영주~동백산 하루 8회·증평~제천 4회 운행...지역민 불편 해소

코레일은 집중호우로 열차 운행이 중단된 영동선과 충북선 일부 구간에 대해 대체버스를 운행한다. 사진은 보선 장비 야간 작업 모습 / 코레일
코레일은 집중호우로 열차 운행이 중단된 영동선과 충북선 일부 구간에 대해 대체버스를 운행한다. 사진은 보선 장비 야간 작업 모습 / 코레일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집중호우로 열차 운행이 중단된 영동선과 충북선 일부 구간에 대체버스를 투입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영동선은 전국에서 집중호우 피해가 가장 큰 노선으로 복구를 맡은 국가철도공단에 따르면 개통까지는 상당 기간이 소요될 전망이다.

코레일은 이 구간에서 지난달 28일부터 하루 8회 대체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충북선은 3일부터 대전~증평 구간만 열차 운행이 부분 개통될 예정으로 운행 중단 구간인 증평~제천은 대체버스를 하루 4회 투입한다. 대체버스는 충북선 전 구간 복구 완료 예정일인 18일까지 운행할 계획이다.

영동선과 충북선 대체버스는 당일 출발역에서 버스 승차권을 발권받아 역광장의 임시정류장에서 승차할 수 있으며, 경로·장애인 등 공공 할인 혜택은 열차 승차권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폭우로 불가피하게 운행이 중단된 노선 지역민의 불편을 줄여드리고자 대체 교통편을 마련했다"며 "폭염에 철저히 대비하며 관계기관과 적극적인 협력으로 조속히 해당 노선을 복구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