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조달청 청년 정책 자문단 출범…"오래된 관행과 조직문화 개선"

  • 전국 | 2023-08-01 15:10

김윤상 청장 "조달정책 미래지향적으로 개선"

김윤상 조달청장이 1일 '조달청 청년 정책 자문단' 출범식에서 청년 인턴들과 함께 정책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 조달청
김윤상 조달청장이 1일 '조달청 청년 정책 자문단' 출범식에서 청년 인턴들과 함께 정책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 조달청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조달청이 1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조달청 청년 정책 자문단' 출범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청년 정책 자문단은 청년의 정책 참여를 적극적으로 확대하는 정부의 국정철학을 반영해 구성된 조직으로, 조달청장이 단장을 맡고 조달청에서 근무 중인 청년 인턴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자문단은 청년세대의 시각으로 조달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과 함께 국민의 시각에서 조달 업무를 좀 더 쉽고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정책 홍보 및 소통 분야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할 예정이다.

조달청은 오래된 관행과 조직문화를 청년 인턴의 시각에서 찾고 개선 의견을 제시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윤상 조달청장은 "청년 정책 자문단의 목소리를 다각도로 청취해 조달정책을 더욱 미래지향적으로 개선하고 조직문화도 유연하게 바꿀 것"이라며 "국민 생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조달행정이 보다 국민 친화적이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방향으로 운용되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