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남동발전,청렴·반부패·내부통제 의지 강화 나서…사장-감사 공동선언 가져

  • 전국 | 2023-07-24 17:38
김회천 한국남동발전사장(오른쪽)과 명희진 상임감사위원이 반부패 확산・내부통제 강화의 의지표명을 위한 공동선언을 했다./한국남동발전
김회천 한국남동발전사장(오른쪽)과 명희진 상임감사위원이 반부패 확산・내부통제 강화의 의지표명을 위한 공동선언을 했다./한국남동발전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한국남동발전은 24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전 경영진 및 부장급인 2직급이상 고위 간부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 확산·내부통제 강화 특별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고위직들로부터 시작되는 솔선수범의 청렴문화 조성을 통해 공공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행위 및 각종 이슈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에너지공기업 중 정부경영평가 윤리경영 지표 최고등급과 종합청렴도 1등급을 달성한 남동발전은 이번 회의를 통해 올해도 청렴・내부통제 강화 의지를 다짐으로써 청렴한 기업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회천 사장은 이날 임직원행동강령 특강을 진행하며 공정한 직무수행, 건전한 조직풍토의 조성 방안, 행동강령 내 갑질 관련 조항 및 사례들을 공유했다.

김회천 사장은 "행동강령 준수는 공직자가 실천해야할 바람직한 가치를 지키는 것으로 원칙과 규정 준수, 공적 목적 달성 최우선이 중요하다"며 반부패 확산·내부통제 강화의 의지표명을 위해 사장-상임감사 공동선언을 했다.

공동선언문에는 사장과 감사가 반부패・내부통제 체계에 대한 책임과 역할을 확인하고, 기관 운영의 효율성 및 효과성 확보, 재무정보의 신뢰성 확보, 법률 및 정책 준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에 상호 협력해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담았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