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이학수 정읍시장 "재해 발생 시 신속·정확한 대응으로 피해 최소화"
24일 영상 간부회의서 시민 안전 위해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 강조

이학수 정읍시장이 24일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이학수 정읍시장이 24일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재해 발생 시 정확하고 빠른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신속히 보고하라"고 지시했다. / 정읍시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이학수 전북 정읍시장이 24일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재해 발생 시 정확하고 빠른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신속히 보고하라"고 지시했다.

이 시장은 "앞으로도 집중호우가 예정돼 있어 재해 발생 우려가 크다"며 "현장 점검을 통해 벼, 논콩, 가루쌀 등 피해 상황 등록을 철저히 하고 재해 우려 지역 등을 면밀히 검토해 유관기관, 각 실과소와 유기적인 협력으로 재해를 예방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속적인 폭우로 도로 포트홀 등 위험사항이 많다"며 "위험우려 시설에 대한 대책 마련을 철저히 하라"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장마 후 폭염 상황에 대한 철저한 대비도 지시했다.

이 시장은 "장마 후 폭염이 예보돼 있어 노약자 등 폭염 취약 계층에 대한 온열 질환이 우려된다"며 "폭염특보 발효 시 외출과 야외업무를 자제시키고, 무더위 쉼터에 있는 냉방기기 점검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신경써 달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다가오는 휴가철과 폭염 시에는 칠보물테마유원지 물놀이장,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 등 물놀이 시설에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물놀이 시설 점검은 물론 다중접객업소, 음식점 등 점검으로 식중독 안전 관리에도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