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가상현실·메타버스 교육 체험
‘2023 세종 디지털 교육 박람회’ 포스터. / 세종시교육청
[더팩트 I 세종=라안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0일 나루초등학교에서 '2023 세종 디지털 교육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인공지능(AI) 코스웨어, 온라인 교육, 가상현실(VR), 로봇 등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에듀테크 기업 50여 업체가 참여한다.
참여 기업들은 3D·가상현실(VR)·메타버스 교육, 소프트웨어(SW)·코딩·로봇 교육 등 체험 공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세종교육청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교와 디지털 교육에 대한 정보와 발전 방안을 공유하고 민간 디지털 교육 콘텐츠와 학교 교육과의 상생 방안 발굴 및 디지털 교육 전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관람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운영 시간은 20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이며 입장은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김동호 세종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세종 디지털 교육 박람회가 디지털 선도학교를 비롯한 세종시 모든 학교의 디지털 교육 전환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aiohmygod@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