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천안시의회, GTX-C 노선 천안 연장 촉구 결의안 채택

  • 전국 | 2023-07-04 17:19

육종영 시의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가 수도권을 넘어설 때 수도권 과밀화 해소"

천안시의회가 4일 제260회 임시회에서 수도권 광역급행열차 GTX-C노선 천안 연장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 천안시의회
천안시의회가 4일 제260회 임시회에서 수도권 광역급행열차 GTX-C노선 천안 연장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 천안시의회

[더팩트 | 천안=김경동 기자] 충남 천안시의회가 4일 제260회 임시회에서 '수도권 광역급행열차 GTX-C 노선 천안 연장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결의안을 대표 발의한 육종영 시의원은 "GTX-C 노선 천안 연장 여부가 GTX 사업의 성패를 결정짓는다"며 "수도권 광역급행철도가 수도권을 넘어설 때 비로소 수도권 과밀화가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철도, 도로, 공공기관 등이 천안까지 왔다는 말에 비수도권 주민들이 수도권 접근성에 희망을 보았다"며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기대와 믿음이 천안 연장에 달려 있어 천안 연장으로 인한 정서적 효과는 산술적으로 계량하기 어려울 정도로 클 것"이라 필요성을 강조했다.

시의회는 GTX 사업이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의 상생·국가균형발전 정책이 되도록 사업 계획을 확대 수립할 것, 교통의 대동맥과 경제의 혈류가 지속해 선순환하도록 GTX-C 노선을 천안시까지 연장할 것을 촉구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