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동구아카데미'서 지역·삶에 대한 시각 등 강연 예정
광주시 동구는 오는 23일 진행되는 ‘제263회 동구아카데미’ 강사로 요리전문가 신계숙 배화여자대학교 교수를 초청한다./광주시 동구
[더팩트 l 양준혁 기자] 오토바이를 타고 전국 방방곡곡 미식 여행을 떠나는 신선한 콘셉트로 명성을 얻고 있는 신계숙 교수가 광주를 찾는다.
광주시 동구는 오는 23일 진행되는 ‘제263회 동구아카데미’ 강사로 요리전문가 신계숙 배화여자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강의와 광주 문화를 탐방하는 특별한 시간을 갖는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동구아카데미는 23일 오후 2시 동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며 강사인 신 교수는 특유의 정감 있는 입담과 남다른 친화력, 타고난 유쾌한 캐릭터와 유머 감각으로 지역과 삶에 대한 독특한 시각과 이해를 광주 시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신 교수는 현재 배화여자대학교 조리학과와 전통조리학과에서 중국 음식 담당 교수로 재직 중며 ‘EBS 맛터사이클 다이어리’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또한 신 교수는 이번 광주 방문 기간 광주 동구가 오는 10월 추진하는 버스킹 월드컵 축제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활성화를 모색 중인 광주극장을 차례로 탐방하는 등 광주시 동구 문화 탐방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동구아카데미는 모바일 앱 ‘두드림’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광주시 동구 관계자는 "이번 동구아카데미를 통해 구민들이 명사의 강의와 더불어 문화 향유의 기회를 누렸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동구아카데미는 오는 12월까지 매달 둘째 주 금요일 오후 2시에 개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