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업무 추진 실적 및 하반기 추진 계획 보고
2022회계연도 결산 승인안·올해 2회 추경안 심사
전북 남원시의회(의장 전평기)는 8~29일 22일간의 일정으로 제259회 정례회를 열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 남원시의회
[더팩트 | 남원=김성수 기자] 전북 남원시의회(의장 전평기)는 8~29일 22일간의 일정으로 제259회 정례회를 열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상반기 업무 추진 실적 및 하반기 추진 계획을 보고받고 2022회계연도 남원시 결산·예비비지출·기금 결산 승인안과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게 된다.
또한 남원시 교육지원 조례안과 남원시 사회복지사 등 복지수당 지급에 관한 조례안 등 일반안건 41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1차 본회의에서는 이상저온에 따른 과수 농가 피해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대응과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개화기 이상저온에 따른 냉해 피해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 지리산권 의료취약지역의 열악한 의료환경 확충과 공공의료 기틀 마련을 위한 남원 국립의학전문대학원 설립 재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전평기 의장은 개회사에서 "제9대 남원시의회 개원 1주년을 맞아 더욱 성숙한 지방자치 실현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위해 유연하고 포용력 있는 사고방식으로 모든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정례회가 열띤 토론과 논의 속에 시민의 마음을 대변하고 민생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민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정례회는 9일부터 21일까지 상임위원회 활동을 실시하고 22일 제2차 본회의, 23~28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거쳐 29일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모든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할 예정이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