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산림청 '2023 목재문화축제' 개최…목재 체험 행사 풍성

  • 전국 | 2023-06-08 11:11

순천만가든마켓서 '뚝딱뚝딱 나무왕 선발대회'·'목혼식' 등 진행

지난해 열린 목재문화축제. / 산림청
지난해 열린 목재문화축제. / 산림청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산림청은 10일부터 11일까지 전남 순천시 순천만가든마켓에서 ‘2023 목재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10일에는 국산 목재의 가치를 만지고 느껴보는 ‘뚝딱뚝딱 나무왕 선발대회’, 5쌍 부부들의 사랑 이야기를 목재와 함께 찾아보는 ‘목혼식’, 무전력 목재 장난감 ‘뚝딱이’를 만드는 ‘뚝딱뚝딱 목소리 이야기쇼(Talk Show)’ 1부가 열린다.

11일에는 전국에서 모인 20가족의 아빠들이 오세득 요리사와 함께 순천지역 특산물인 미나리로 부침개와 무침 요리를 만들고 심사를 통해 우승자를 선발하는 ‘아빠의 밥상’, 국산 목재 탁자와 의자를 만들어 순천지역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뚝딱뚝딱 목소리 이야기쇼’ 2부가 진행된다.

행사에 앞서 국산 목재 이용으로 '2030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을 바라는 마음을 적어 조형물(한목 소망하우스)에 거는 기념행사가 열리고, 열쇠고리 만들기, 목재 스쿱·뒤집게 만들기, 어린이 목재 장난감 체험 등이 펼쳐진다.

심상택 산림청 산림산업정책국장은 "생활 속에서 목재를 많이 이용하는 것이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방법"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서도 목재 이용의 탄소중립 효과를 느껴보고 공감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