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전북도, 새만금에 에너지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 준공

  • 전국 | 2023-05-24 18:22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 및 이차전지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확대

24일 전북도는 군산시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2공구에서 에너지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전북도
24일 전북도는 군산시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2공구에서 에너지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전북도

[더팩트 | 전주=이경민 기자] 대규모 재생에너지 발전단지가 자리잡은 새만금에 에너지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담당 기관이 들어섰다.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력양성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전북도는 24일 ‘새만금 에너지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새만금 에너지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는 부지 1653㎡ 규모로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2공구에 자리를 잡았다. 센터는 태양광 모듈 접합장비 등 기자재 8종, 전문장비 10종을 갖추고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술교육, 시험성능평가·시제품개발 지원 등을 수행한다.

특히 전북도는 최근 새만금에 이차전지 등 대규모 투자가 이어지고 관련 인력 수요도 증가함에 따라 태양광을 시작으로 이차전지 등 다양한 에너지 분야의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센터를 발전시켜 나간다는 구상이다.

김종훈 전북도 경제부지사는 "에너지산업이 발전 확대됨에 따라 산업현장에서 전문인력의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새만금 에너지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가 우수한 인력 양성으로 일자리 창출과 기업 유치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도·새만금개발청·군산시는 2020년부터 전북테크노파크(TP)·전북대학교와 사업비 115억원(국비 65억원, 지방비 50억원)을 투자해 센터를 구축해왔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