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왁주 미리시 승격기념일 행사 참석
고창 농특산품과 '고창 방문의 해' 홍보
지난 20일 열린 말레이시아 사라왁주 미리시 승격기념의 날 행사에 참석한 심덕섭 고창군수(왼쪽). /고창군
[더팩트 | 고창=이경민 기자] 전북 고창군은 말레이시아 사라왁주 미리시의 승격기념의 날 행사에 참석해 고창 농특산품 시식행사와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고창군에 따르면 시식행사에서는 고창 각 농협별 대표 제품을 전시했는데 한국 제품에 관심이 많은 말레이시아 미리시민들이 줄을 서서 시식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고창·해리·대성·선운산 농협 조합장들은 현장에서 홍보 부스를 직접 운영하며 제품에 관심을 보이는 시민들에게 설명하며 제품 홍보에 열의를 보였다.
또 고창군은 방문의 해를 맞아 개설한 전용 SNS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하고, ‘제50회 고창 모양성제’ 등의 정보가 담긴 영어 지도를 배부하며 다양한 관광객이 고창을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국제우호도시를 맺고 좋은 기회로 승격기념일이라는 큰 행사에 홍보부스를 운영해 고창군을 알릴 수 있도록 도와준 미리시에 감사하다"며 "고창 농특산품이 국제무대에서도 관심을 많이 받고, 나아가 농가의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