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위원회 정기총회 열고 기본계획 확정
[더팩트ㅣ의령=이경구 기자]경남 의령부자축제 ‘리치리치페스티벌‘이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열린다.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 추진위원회는 정기총회에서 축제 일정을 확정하는 등 기본계획 구상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축제에서 '행운', '행복', '부의 기운'을 받으려는 사람들로 10만 인파가 방문해던 ‘리치리치페스티벌‘이 올해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우선 '부자 기운'을 듬뿍 받도록하기 위해 부의 원점인 솥바위 주변에 더 넓고 안전한 ’확장판‘ 부교가 설치된다. 부교도 리치리치페스벌의 상징색을 입혀 화려함을 더할 예정이다. 야간에는 신비한 조명을 비쳐 솥바위의 반전 매력을 뽐낼 계획이다.
개막식은 기상천외한 발상과 감동으로 대한민국 축제 개막식의 새로운 신기원을 연다는 포부다.
지난해 개막식은 박완수 도지사의 ’깜짝 방문’과 리치리치페스티벌만의 특별한 메시지를 담은 '리치 멀티쇼', 국내 최정상 오케스트라가 참여한 '리치클래식 콘서트'로 화제를 모았다.
또 의령만의 특별한 맥주축제인 ‘리치 맥주페스티벌’ 등 새로운 축제 프로그램들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하만홍 위원장은 "리치리치페스티벌은 의령군민의 새로운 자랑거리가 됐다"며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 발전도 이룰 수 있는 축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오태완 군수는 "리치리치페스티벌은 의령군만이 할 수 있는 특별한 축제"라며 "행복 불가·부자 불가능 시대에 모든 사람이 풍족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을 선사하는 감동을 안기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