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국가의 날 맞아 전국 100명 어린이 그리기 대회 참가
이수초 최은경 고흐상 수상…주한 네덜란드 대사 심사위원 참여
[더팩트 순천=유홍철 기자]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는 지난 15일 네덜란드 국가의 날을 맞아 전국 어린이 100명이 참가한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대회는 선착순으로 전국 초등학생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높이 솟은 풍차와 형형색색 아름다운 튤립으로 장식된 네덜란드 정원에서 '꽃, 생태, 자연'을 주제로 열렸다.
심사위원으로 요안나 도르너바르트 주한 네덜란드 대사를 포함해 제3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총감독을 역임한 은병수 디자이너, 위수한 순천예총 사무국장과 안기령 화가가 참여해 대회 품격을 높였다.
고흐상 수상자인 순천 이수초등학교 최은경 학생은 네덜란드 항공사 KLM이 후원한 암스테르담 왕복권 티켓 2매를 받았으며 풍차상 4명, 튤립상 6명 등 총 11명의 어린이가 수상했다.
튤립상 수상자 중 한 명인 양시후 대석초등학교 학생은 "그림 그리고 시상식은 하나도 기대를 안 했는데 이렇게 상을 받아서 너무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요안나 도르너바르트 주한 네덜란드 대사는 환영사를 통해 "순천시는 2012년과 2022년에 네덜란드 원예박람회인 플로리아드에 참여한 적이 있고, 네덜란드는 순천의 2013년과 2023년 정원박람회에 함께했다"며 정원을 매개로 맺어진 순천과 네덜란드의 우호적 인연을 언급했다.
요안나 대사는 "2023년 박람회를 맞아 네덜란드 정원을 새롭게 꾸며주신 노관규 시장님과 순천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 이사장(순천시장)은 "불과 10년 만에 외국 정원을 베끼지 않고도 우리의 상상력과 문화로 정원을 창조할 수 있는 정도까지 성장했다는 사실에 아이들과 함께 긍지를 느끼셨으면 한다"고 축사를 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학교는 별도 표기가 없는 경우 순천 소재)
▲ 고흐상 / 이수초등학교 최은경 ▲ 풍차상 / 율산초등학교 김승권, 풍덕초등학교 김송요, 도사초등학교 정하람, 용당초등학교 장라희 ▲ 튤립상 / 대석초등학교 양시후, (안양)안양초등학교 이경은, 신대초등학교 이효연, 좌야초등학교 남소율, (목포)삼학초등학교 김예나, 신대초등학교 김시현.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