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옥천군, 청년 전세대출 이자‧월세 지원
옥천군청. /더팩트DB.
옥천군청. /더팩트DB.

[더팩트 | 옥천=이주현 기자] 충북 옥천군은 청년 전세 대출금 이자 지원사업과 청년 월세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청년 전세 대출금 이자 지원사업은 19세에서 39세 무주택 청년 중 전용면적 85㎡ 규모 이하 주택에서 전세로 거주하는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세대주가 대상이다.

옥천군은 2019년부터 사업을 시작해 지난해까지 175명에게 1억 9373만 원의 전세 대출금 이자를 지원했다.

지원 금액은 최대 200만 원이다.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에 자녀가 있으면 최대 250만 원까지 가능하다.

청년 월세 지원사업도 19세에서 39세 무주택 청년 중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가 대상이다. 임차보증금 5000만 원 이하 및 월세 50만 원 이하의 주택에 거주해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금액은 월 10만 원으로 정액 지원한다. 월세 10만 원 이하인 경여 실 월세 금액만큼 지급한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앞으로 옥천 청년들의 주거생활과 경제적 부담 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