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IMR

대전시, 대학 상생 협력사업에 4억1500만원 지원

  • 전국 | 2023-03-31 13:24

대학협력사업, 외국인 유학생 유치활동 지원사업, 로컬크리에이터 양성사업

[더팩트

대전시가 지역대학의 위기 대응을 위해 4억1500만원 규모의 상생협력사업을 진행한다.
대전시가 지역대학의 위기 대응을 위해 4억1500만원 규모의 상생협력사업을 진행한다.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시가 지역대학의 위기 대응을 위해 4억1500만원 규모의 상생협력사업을 진행한다.

31일 시에 따르면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신입생 미충원과 지역인재의 수도권 유출 위기 대응을 위해 △대학협력사업 △외국인 유학생 유치활동 지원사업 △로컬크리에이터 양성사업을 지역대학과 함께 진행한다.

대학협력사업에 총 2억 800만원을 지원해 △대전대-청년소셜창업 해커톤 △충남대-40개 팝업을 통한 대학‧골목상권 동반성장 △한남대-지역과 대학이 함께 성장하는 한우리 공동체 조성 △한밭대-한밭대 수통골 문화축제’ 사업 등을 벌인다.

외국인 유학생 유치활동 지원사업은 대전대 등 9개 대학에 총 2억700만 원을 지원한다.

로컬크리에이터 양성사업은 한남대학교를 주관대학으로 대전대, 목원대, 배재대, 충남대 등 총 5개교가 참여하는 컨소시엄이 선정되었고, 지역기반 창업강좌, 아이디어 경진대회, 창업캠프 등을 추진하는 내용으로 총 1억 8000만 원을 지원한다.

김영진 창업진흥과장은 "지역대학의 위기가 곧 지역의 위기라는 인식으로 지역대학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다양하고 효과적인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ndrei7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