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정읍시, 도서관 주간·세계 책의 날 맞아 독서·문화행사 ‘풍성’

  • 전국 | 2023-04-02 09:00

4월 한 달간 작가 강연, 공연, 체험, 전시, 이벤트 등 운영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주간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정읍시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주간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정읍시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는 ‘제59회 도서관 주간(4월12일~4월18일)’과 ‘세계 책의 날(4월 23일)’을 맞아 재미와 교육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 주간’은 1964년부터 시작돼 매년 전국의 도서관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도서관 이용을 유도하는 기간을 말한다.

시는 이 기간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이라는 주제로 작가 강연, 공연, 체험, 전시, 이벤트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중앙도서관에서는 ‘어머니, 사교육을 줄이셔야 합니다’를 주제로 정승익 작가의 강연이 열린다. 또 ‘코리안 아츠 브라스 앙상블’ 공연팀이 관객과 소통하는 연주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수많은 시를 쓴 천재 시인 박정만의 시화전이 열린다.

이와 함께 나만의 독서대 만들기와 세라믹 스튜디오 등 체험행사와 향기로운 도서관 이벤트도 펼쳐질 예정이다. 신태인도서관에서는 지역 내 독서 분위기 조성과 나눔 문화 확산, 정보 자원의 효율적 재활용을 위해 과년도 잡지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배부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또 누구나 한 권쯤 품고 있을 각자의 인생 책을 공유하는 ‘당신의 인생 책’ 전시와 초등학생들을 위한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 행사도 마련했다.

기적의 도서관은 곽재식 작가의 강연 ‘과학전도사’를 마련했으며, 용돈 달력 만들기와 클레이 사이언스, 샴푸 바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지역 주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정읍시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주간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