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욱 조달청장, 경제안보품목 반도체‧이차전지 소재 형석 비축 현장 점검
이종욱 조달청장이 28일 ㈜후성을 찾아 경제안보품목인 형석의 공공비축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 조달청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조달청이 경제안보품목인 형석 등 국내 산업 핵심 소재에 대한 공공비축을 적극 추진한다.
이종욱 조달청장은 28일 형석을 수입, 가공해 무수불산을 생산하는 ㈜후성을 방문해 경제안보품목인 형석의 공공비축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무수불산은 반도체 식각‧세정 및 이차전지 전해액 등에 사용되는 국내 산업의 핵심 소재로 무수불산의 원료가 되는 형석을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조달청은 형석이 국내 핵심 산업에 필수적이고 대중국 수입 의존도가 높은 점을 고려해 올해부터 공공비축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 청장은 이날 울산에 위치한 형석 저장창고와 무수불산 생산시설을 살펴보고, 기업 관계자들로부터 형석 수입 현황 및 국내 무수불산 수요와 관련한 설명과 건의사항을 들었다.
㈜후성은 무수불산 생산 증대 계획을 밝히며 올해 형석 시범 비축 후 비축 물량을 늘려줄 것을 요청했다.
이종욱 청장은 "지난해 정수용 활성탄, 차량용 요소 비축을 시작한데 이어 올해 염화칼슘, 형석의 신규 비축을 추진하고 있다"며 "전 세계적인 공급망 불안이 상시화·고착화하는 가운데 주요 경제안보품목을 공공비축해 우리나라의 공급망 대응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