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충북도의회, 도-도교육청 2022년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위촉
충북도의회는 27일 충북도와 충북도교육청에 대한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10명을 위촉했다. /충북도의회
충북도의회는 27일 충북도와 충북도교육청에 대한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10명을 위촉했다. /충북도의회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충북도의회는 27일 충북도와 충북도교육청에 대한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10명을 위촉했다.

결산검사 위원은 김꽃임‧박진희‧박용규 의원 등 도의원 3명과 재정 및 회계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민간위원 4명, 도와 도교육청, 청주시 예산‧회계 분야 전직 공무원 3명 등 총 10명이다.

총괄 대표위원은 김꽃임 의원이 맡았다.

결산검사는 도와 도교육청을 대상으로 27일부터 내달 15일까지 20일간 진행된다. 재무 운영의 합당성과 예산 집행의 효율성 등 전년도 예산집행 전반에 대해 부적정한 집행 또는 낭비 사례가 없는지 종합적으로 검사한다.

황영호 도의장은 "결산검사는 지난해 집행한 예산을 목적에 맞게 적법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했는지 심사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충북도 등의 재정이 더욱 튼실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면밀하게 검토해달라"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