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과목 선택권 보장…총 217강좌 운영
대전시교육청 '1학기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온라인 신청’ 이미지. / 대전시교육청
[더팩트ㅣ대전=라안일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16~17일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학기 너두나두 공동 교육과정 온라인 신청’을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은 학생의 과목 선택권 보장과 진로 맞춤형 교육 지원을 위한 대전형 교육과정이다. 학생의 과목 선택권 보장을 위해 단위 학교에서 진행하기 어려운 과목을 다른 학교와 공동으로 개설해 운영하고 여러 학교의 학생들이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함께 이수할 수 있다.
학기별로 실시하며 개설 과목은 각 학년별 학교 교육과정 편제표(3년간)에 포함되지 않거나 소수 학생의 선택으로 개설하지 못한 과목으로 단위학교 교사의 자발적 개설로 이뤄진다.
유형은 교과형(온라인, 광역형Ⅰ)과 비교과형(광역형Ⅱ)으로 나뉜다. 온라인 43강좌(문학과 매체, 고전과 윤리 등), 광역형Ⅰ 73강좌(음악이론, 심화수학1 등), 광역형Ⅱ 101강좌(아크릴 페인팅, 문학비평 등)가 개설될 예정이다. 교과형은 2·3학년, 비교과형은 전학년 대상이다.
신청은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너두나두공동교육과정 접수 시스템에 접속해 16일 오후 5시부터 17일 오후 7시까지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선착순 마감한다.
윤기원 대전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대전교육청은 너두나두 공동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의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한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raiohmygod@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