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청주시, 횡단보도 LED조명등 읍·면·동지역 확대 설치
읍면지역 100개소, 동지역 50개소 설치

충북 청주시는 시민의 보행 안전을 위해 3억 원을 들여 횡단보도 LED조명등을 확대 설치한다. /청주시.
충북 청주시는 시민의 보행 안전을 위해 3억 원을 들여 횡단보도 LED조명등을 확대 설치한다. /청주시.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충북 청주시는 시민의 보행 안전을 위해 3억 원을 들여 횡단보도 LED조명등을 확대 설치한다고 8일 밝혔다.

횡단보도 LED조명등은 야간 보행자 사고 예방을 위해 설치하는 교통안전 시설물이다.

시는 지난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횡단보도 280여 개소에 대해 일반나트륨등을 LED조명등으로 바꾸거나 신설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사업을 확대해 읍면지역과 동지역에 각각 100개소, 50개소를 추가 설치한다.

시는 어두운 곳, 사고다발 횡단보도 등을 설치 대상 후보지로 정하고 교통안전공단에서 제공한 주요 교차로 사고분석현황 데이터를 기반으로 경찰서와 협의해 대상지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청주시는 TBN충북교통방송과 함께 오는 19일까지 횡단보도 LED조명등 설치 대상지 공모를 진행한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