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발표 ‘철도안전 강화대책’ 적극 이행
코레일이 6일 오전 대전사옥에서 전국영상회의를 열고 절대 안전체계 확립과 조직 안정화를 위해 비상안전경영체제를 선포했다. / 코레일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6일 대전사옥에서 본사 본부·실·단장 및 전국 소속장이 참석한 영상회의를 열고 비상안전경영체제를 선포했다.
코레일은 사장직무대행 체제에 따라 △철저한 기본지키기 준수를 통한 절대안전 체계 구축 △근무기강 확립으로 조직안정화 도모 △법과 원칙에 입각한 합리적 노사관계 구축 △경영정상화를 위한 경영개선 매진 등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특히 지난 1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철도안전 강화대책’을 적극 이행하고, 열차 안전운행 강화와 고객 안전시설 확충 등 자체 안전대책을 수립해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경영진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철도서비스 제공과 산업재해 없는 안전한 일터 구현이 최우선 과제라며 모든 임직원이 ‘중대재해 제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했다.
앞서 코레일은 지난 28일부터 비상상황 즉각 대응을 위해 2급 이상 간부 휴일 비상근무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지난해 철도사고로 국민께 큰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며 "국민의 신뢰를 되찾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흔들림 없이 절대안전 확보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해 연이은 철도 사고에 책임을 물어 나희승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사장의 해임안을 의결했다.
thefactcc@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