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최영일 순창군수, 군민과 적극적 소통...지역사회 '호평'
최영일 전북 순창군수 군정설명회 모습. / 순창군
최영일 전북 순창군수 군정설명회 모습. / 순창군

[더팩트 | 순창=김성수 기자] ‘군민과의 소통’을 최대 가치로 두고 있는 최영일 순창군수가 11개 읍·면 317개 전체 마을 방문과 새해 군정설명회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22일 군에 따르면 최 군수는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지난 1월 9일부터 연초 방문을 면 단위가 아닌 마을 단위로 시작해 관내 317개 전체 마을 방문과 군정설명회를 갖고 군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지역사회 주민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읍·면 마을회관 및 경로당에서 진행된 마을 방문은 인계면 도사 마을을 시작으로 15일 간에 걸쳐 순창군 전체 마을을 방문하여 군정 운영계획을 주민들에게 상세히 설명하고 주민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을 신청받는 등 현장행정을 통한 행정 신뢰도를 한층 제고시켰다는 평이다.

또한 11개 읍·면사무소에서 진행된 새해 군정설명회에서도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올해 주요 군정계획들을 어르신들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건의사항을 군정에 적극 반영해 대 군민 소통행정을 적극 펼쳤다는 긍정적인 의견이 다수를 이뤘다.

주민들은 "최 군수의 소통행정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며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을 위해 할 일이 많은 만큼 건강에도 신경을 쓰세요"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에 최 군수는 "한정된 시간과 일정상 각 마을 방문에 예정된 시간이 너무 짧아 어르신들을 기다리게 하기도 하고 많은 의견을 충실히 나누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라며 "전체 마을 방문과 군정설명회을 통해 접수된 건의사항은 충분한 검토를 거쳐 주민불편을 해소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