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걸으면서 건강도 챙기고 힐링도 하세요"
전북 진안군 고로쇠 축제 홍보 포스터. / 진안군
[더팩트 | 진안=김성수 기자] 전북 진안군체육회는 다음달 3월 11일 주천면 운일암반일암 삼거광장 일대에서 제19회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와 연계해 군민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군민걷기행사는 관내·외민 관계없이 참가를 원하는 누구나 가능하며 행사 당일 11시부터 주천면 삼거광장 주차장에서 접수 후 개별 출발해 무지개다리까지 약 2㎞ 코스로 진행된다. 도착한 인원은 진안고원 행복상품권과 고로쇠 물을 수령할 수 있다.
걷기 행사 후에는 희망 인원에 한해 작년 7월에 개통한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운일암반일암 구름다리로 안내할 예정이다.
걷기 행사와 더불어 축제현장에서는 11일부터 2일간 고로쇠 수액채취 체험, 고로쇠 볼링대회, 고로쇠 골든벨, 고로쇠 가수왕 선발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가 제공되고 메인광장에서는 체험 및 먹거리 부스를 운영한다.
진안군 체육회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걷기문화를 정착해 군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특히, 고로쇠 축제와 연계한 군민걷기행사로 성공적인‘축제’와 천혜의 절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구름다리’개통 홍보까지 누리는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거둬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봉운 체육회장은 "군민걷기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중심으로 가족과 함께 걸으며 건강증진을 위한 소통과 화합의 분위기를 만들어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고로쇠 축제의 장에서 여러 즐길거리와 먹거리 등을 맘껏 향유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