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김병국 청주시의장,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유치 챌린지 동참
김병국 충북 청주시의회 의장은 16일 2025년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유치 챌린지에 동참했다. /청주시의회.
김병국 충북 청주시의회 의장은 16일 2025년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유치 챌린지에 동참했다. /청주시의회.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김병국 충북 청주시의회 의장이 16일 2025년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유치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 의장은 "전통 국악을 널리 알리고 세계의 전통음악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가 국악의 고장 영동에서 개최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다음 참여자로 청주시의회 이완복 행정문화위원장, 정태훈 재정경제위원장, 홍성각 환경위원장 등을 지명했다.

충북 영동군은 우리나라 3대 악성인 난계 박연의 탄생지인 영동군에 국악을 주제로 한 최초의 국악 엑스포를 유치하기 위해 역량을 모으고 있다.

난계 박연은 조선 초기 문신으로 조선 궁중 음악을 개혁함으로써 한국 고유 음악의 기틀을 마련한 천재적인 음악가이자 음악이론가다.

영동군은 53회째 영동난계국악축제를 개최하며 국악의 고장으로 정평 나 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