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인천경제청, 송도 달빛공원 수변  폐쇄도로 개방

  • 전국 | 2023-02-13 13:15

주민 요청으로 개방 결정…3월부터 자건거 이동 가능

김진용(가운데) 인천경제청장이 개방 예정지 폐쇄 도로를 찾아 주변 환경을 점검하고 있다. /인천경제청
김진용(가운데) 인천경제청장이 개방 예정지 폐쇄 도로를 찾아 주변 환경을 점검하고 있다. /인천경제청

[더팩트ㅣ인천= 김재경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인천경제청)이 그동안 폐쇄했던 송도국제도시내 달빛공원 수변도로를 개방한다.

인천경제청은 13일 송도국제도시 1공구 달빛공원과 8공구 랜드마크시티 1호 체육공원 일대를 자전거로 가로질러 이동할 수 있도록 다음달 달빛공원 수변 폐쇄 도로를 개방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이 도로는 불법주차, 쓰레기 무단 투기 등으로 도심 미관이 크게 훼손돼 주민들의 민원에 의해 폐쇄된 후 일반 차량 이동이 제한돼 왔으나, 최근 달빛공원 수변 임시도로를 편하게 산책하고 자전거로 가로질러 이동하기를 원하는 인근 주민들의 요청에 따라 개방키로 했다.

이에 따라 인천경제청은 도로 개방에 앞서 공사용 임시도로의 폐쇄 휀스 3개소를 부분적으로 개방, 1.3Km에 대한 자전거 이동 통로를 연결하고, 훼손되고 요철이 심한 바닥면과 경사면 정비, 이용 수칙 안내판, 야간 안전을 위한 반사 테이프 부착 등 현장 환경정비를 이달 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김진용 청장은 "송도국제도시는 공원녹지가 격자형으로 잘 배치돼 걷고, 달리고, 자전거 타기에 매우 최적화된 도시"라며 "앞으로도 단절되고 끊어진 사람의 길, 자전거의 길을 연결시켜 환경친화적인 생태도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