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산청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기본계획 수립 박차
지원센터 건립 최종보고회 갖고 심층조사 공유
군, 먹거리 전략 단계적 시행


산청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최종보고회 모습/산청군
산청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최종보고회 모습/산청군

[더팩트ㅣ산청=이경구 기자]경남 산청군이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산청군은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에 따른 기본계획 수립 전 타당성조사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공공급식에 쓰일 지역농산물의 안정적 공급과 확대를 위해 생산에서 물류, 소비까지 통합 관리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한다.

앞서 군은 지원센터 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해 사업을 추진, 중간보고회 등 추진상황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소통해 왔으며 전문가와 생산농가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 최종용역을 마무리 했다.

최종보고회에서는 농수산물의 생산, 가공, 유통, 소비 관련 농가들에 대한 심층조사를 공유했다. 특히 지원센터 운영방안과 식재료의 납품 상태 등 식재료 기준도 심도있데 논의됐다.

산청군은 최종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분야별 먹거리 전략을 단계적으로 실행할 계획이다.

이승화 군수는 "먹거리순환체계 구축을 위해 행정, 농가, 전문가의 정기적인 토론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안전한 먹거리 보장과 함께 농민들의 실질적인 소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