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광주시교육청, 조직개편 맞춰 2566명 대규모 인사 단행
본청 슬림화·교육지원청 직속기관 기능 확대·진로진학과 신설에 중점

광주시교육청이 3월 1일 예고된 조직개편에 맞춰 2,566명에 달하는 대규모 인사를 2일 단행했다./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3월 1일 예고된 조직개편에 맞춰 2,566명에 달하는 대규모 인사를 2일 단행했다./광주시교육청

[더팩트ㅣ광주=박호재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3월 1일 예고된 조직개편에 맞춰 교육공무원 2566명(유치원 교원 78명, 초등 교원 1,428명, 중등 교원 936명, 교육전문직원 124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2일 단행했다.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직선 4기 ‘미래를 함께 여는 혁신적 포용교육’ 교육상을 구현하고 ‘창의성을 갖춘 가슴 따뜻한 세계민주시민’ 교육지표를 실현하기 위한 조직 개편에 따라 그 추진 동력을 갖추는 데 중점을 두었다.

주요 인사 내용으로는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 광주남초 교장 정성숙 △학생교육원장에 용두중 교장 오호성 △시교육청 미래교육기획과장에 광주교대광주부설초 교감 노재춘 △중등특수교육과장에 정책기획과장 김선성 △진로진학과장에 중등교육과 장학관 박철영 △체육예술인성교육과장에 광주체육고 교감 엄길훈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에 중등교육과장 조병현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에 광주제석초 교장 오화숙 △학생해양수련원장에 홍복학원 파견 복귀한 윤흥현을 각각 인사 발령했다.

특히 시교육청 교육국에 진로진학과를 신설해 진로 ‧ 진학 ‧ 취업 교육을 내실화하여 미래 인재 양성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김종근 교육국장은 "3월 1일자로 개편되는 조직이 다양한 실력이 미래가 되는 광주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현장 밀착 인사에 중점을 두었다"며 "교육전문직원과 현장 교원의 교류 확대가 미래인재 육성과 광주교육의 변화를 위한 교육정책을 학교 현장에 안착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