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여수시, 하수처리수 재이용 민간투자사업 4월 착공
남해안 방류하던 하수처리수 하루 5만톤 여수산단에 공급
만성적 공업용수 부족 해결과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 부응


여수시는 하수처리수를 재처리해 공업용수로 이용하는 ‘하수처리수 재이용 민간투자사업을 오는 4월 본격 착수할 계획아다. /여수시 제공
여수시는 하수처리수를 재처리해 공업용수로 이용하는 ‘하수처리수 재이용 민간투자사업을 오는 4월 본격 착수할 계획아다. /여수시 제공

[더팩트ㅣ여수=유홍철 기자] 전남 여수시가 추진해 온 하수처리수를 재처리해 공업용수로 이용하는 ‘하수처리수 재이용 민간투자사업(BTO)’ 의 총사업비가 확정돼 사업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26일 여수시에 따르면 ‘하수처리수 재이용 민간투자사업’은 2021년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후 최초 제안에 따른 변경 제안, 한국환경공단 기술자문 위원회 의견 반영 등 재원협의 협상을 거쳐 총 사업비 785억 원이 확정됐다는 것이다.

이로써 시는 사업시행자 실시협약 확정 및 실시계획 승인 등 행정절차를 거쳐 오는 4월에 본격적으로 사업시행에 들어갈 수 있게 된다.

이번 사업시행자는 (가칭)여수그린허브 주식회사(대표사 : 테크로스 워터&에너지)로 오는 4월부터 2025년 4월까지 재처리시설 1개소와 공급관로 L=18.6㎞를 시설하게 된다.

재이용시설이 완료되면 그동안 남해안으로 방류되고 있던 하수처리수를 공업용수로 재처리 공급해 여수국가산단 공업용수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