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아산시 내년부터 셋째 출생아 1000만원 출산장려금 지급
출산가정 경제적 부담 완화 및 출산 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 기대

충남 아산시가 내년부터 셋째 출생아에게 1000만원의 출산장려금을 지급한다. / 아산시 제공
충남 아산시가 내년부터 셋째 출생아에게 1000만원의 출산장려금을 지급한다. / 아산시 제공

[더팩트 | 아산=김경동 기자] 충남 아산시가 내년부터 셋째 출생아에게 10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출산장려금을 대폭 인상한다고 28일 밝혔다.

그동안 시는 첫째 자녀 30만원, 둘째 50만원, 셋째 100만원, 넷째 자녀부터 200만원의 출산장려금을 지원했다.

하지만 ‘아산시 출산장려금 및 다자녀가정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공포에 따라 내년부터는 첫째 자녀 50만원, 둘째 자녀 100만원, 셋째 자녀부터 1000만원으로 상향 조정된다.

지급 대상은 아산시에 주민등록상 출생 신고한 영아를 부양하는 가정으로 영아 출생일 기준 6개월 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해서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으며, 지원일 현재도 거주하고 있는 가정이다. 셋째 자녀부터는 아산시 계속 거주자를 대상으로 매년 자녀 생일 달을 기준으로 200만원씩 5회에 걸쳐 분할 지급한다.

상향된 출산장려금은 2023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자녀부터 적용되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해 출생신고 후 신청하면 된다. 출산장려금은 모바일 아산페이로 지급된다.

아산시 관계자는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출산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출산장려금 지원액 조정에 나섰다"며 "특히 자녀 수에 따라 부가되는 양육 부담에 대한 지원이 부족한 점을 보완해 셋째아부터 출산장려금을 대폭 상향 조정했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