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천안시 냉난방 시설 갖춘 ‘스마트 버스승강장’ 설치
박상돈 시장 14일 준공 현장 찾아 직접 점검
종합터미널, 중앙시장, 두정역, 상명대학교 등 4개소 설치


박상돈 천안시장이 14일 '스마트 버스승강장'설치가 완료된 종합터미널 승강장을 방문해 최종 점검했다. / 천안시 제공
박상돈 천안시장이 14일 '스마트 버스승강장'설치가 완료된 종합터미널 승강장을 방문해 최종 점검했다. / 천안시 제공

[더팩트 | 천안=김경동 기자] 충남 천안시가 ‘스마트 버스승강장’ 4개소를 설치한 가운데 박상돈 시장이 14일 현장을 찾아 최종 점검에 나섰다.

스마트 버스 승강장은 버스 운행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안내단말기를 비롯해 냉난방기, 온열의자, 공기청정기, 핸드폰 충전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시설이다.

특히, 기존 승강장보다 넉넉한 공간 제공을 위해 밀폐형 6m와 개방형 9m이 이어진 총 15m 크기로 교통약자의 승하차가 가능하고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시는 ‘스마트 버스승강장’의 크기가 큰 만큼 인도 폭 4m 이상, 대중교통 유동 인구가 많은 정류소를 설치 대상 후보지로 정하고 최종적으로 종합터미널, 중앙시장, 두정역, 상명대학교 등 4개 정류소에 설치했다.

이날 박 시장은 종합터미널 버스승강장 준공 현장을 방문해 냉난방기와 온열의자 작동 여부를 살폈다. 아울러 승강장 내에 설치된 안내 단말기의 보완사항을 지적하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주문했다.

박상돈 시장은 "새롭게 설치된 스마트 승강장에 대한 시민의 의견과 만족도를 직접 묻고자 직접 현장으로 오게 됐다"며, "스마트 승강장이 일반승강장에 비해 예산 소요가 많지만, 시민의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내년에도 확대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종합터미널에 설치된 '스마트 버스승강장'모습 / 천안시 제공
종합터미널에 설치된 '스마트 버스승강장'모습 / 천안시 제공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