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담양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총력
내년 1월부터 시행 예정…호남제주권 연구기관협의회 간담회서 홍보 이어가 

담양군은 최근 개최한 ‘호남제주권 연구기관협의회 초청 간담회’에서 내년 1월부터 시행 예정인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홍보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담양군 제공
담양군은 최근 개최한 ‘호남제주권 연구기관협의회 초청 간담회’에서 내년 1월부터 시행 예정인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홍보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담양군 제공

[더팩트 l 담양=허지현 기자] 전남 담양군은 최근 개최한 ‘호남제주권 연구기관협의회 초청 간담회’에서 내년 1월부터 시행 예정인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홍보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열린 간담회에서는 전북, 제주, 광주전남 등 30여 명의 연구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호남 제주의 관광과 더불어 민선 8기 담양 관광의 발전 방향과 관광객 유치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자세한 설명과 리플릿 배부 등 홍보 활동을 이어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특정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기부금을 고향사랑기금으로 조성해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제도다. 개인 1인당 연간 500만원까지 거주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으며 법인은 기부 주체에서 제외된다.

기부자는 기부금 총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등 답례품을 받을 수 있으며, 기부금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를 공제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는 담양의 건강한 발전과 지역경제 활력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