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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BNK 디지털데스크' 운영…고객 편의성 증대

  • 전국 | 2022-11-21 14:40

상담 직원과 화상 연결로 금융 업무 처리

최홍영 BNK경남은행장이 양덕동금융센터에서 BNK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하고 있다./BNK경남은행 제공
최홍영 BNK경남은행장이 양덕동금융센터에서 BNK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하고 있다./BNK경남은행 제공

[더팩트ㅣ경남=이경구 기자] BNK경남은행이 디지털 시대에 맞춰 대면과 비대면을 접목한 화상상담전용창구 ‘BNK 디지털데스크’를 본격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BNK 디지털데스크는 전용기기가 설치된 공간에 있는 고객과 전문지식을 갖춘 상담 직원이 화상 연결을 통해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금융상품의 신규 및 해지, 상담,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영업점에서 처리할 수 있는 대부분의 업무가 가능하다.

또 휴대폰 화면 미러링을 통해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에서 여신·펀드·신탁 업무를 볼 수 있게 안내해 준다. 단 현금 및 수표 등 실물이 수반되는 거래와 보험판매 등 일부 업무는 제한된다.

이용 고객은 신분증 스캔을 통해 신분증 진위여부 및 본인 확인을 거쳐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으며 사전에 손가락 정맥을 등록한 고객은 정맥 인증만으로도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다.

운영 점포는 창원특례시 양덕동금융센터와 오동동 무인점이다. 운영 시간은 영업점 업무 시간과 동일하나 향후 운영 고도화 등을 통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hcmedia@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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