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경남정보대 간호학과 졸업생 미국 존스 홉킨스 병원 합격

  • 전국 | 2022-11-21 13:14

정대희(34) 졸업생…11월 미국 메릴랜드주 존스 홉킨스 병원 간호사 합격

경남정보대학교 간호학과 정대희(34) 졸업생이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기관인 미국 존스 홉킨스 병원에 합격했다. /경남정보대 제공.
경남정보대학교 간호학과 정대희(34) 졸업생이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기관인 미국 존스 홉킨스 병원에 합격했다. /경남정보대 제공.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 간호학과가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기관인 미국 존스 홉킨스 병원 간호사를 배출했다.

화제의 주인공인 정대희(34) 졸업생. 그는 경남정보대 간호학과(4년제) 졸업 후 양산부산대학교병원과 해운대부민병원 등 대형병원에서 근무를 이어오다 올해 8월 미국간호사 면허인 NCLEX 합격 후 11월 미국 메릴랜드주 존스 홉킨스 병원 간호사로 합격했다.

그는 미국에서 일반 간호사가 아닌 중환자 전문간호사의 꿈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위해 대학원 진학을 계획하고 있다.

정 씨는 재학 중 경남정보대의 비교과 AHA BLS Provider 교육과정을 이수해 자격증을 취득했다.

각종 어학 프로그램들을 비롯해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한 어학연수, 미국 뉴저지 Saint Clare`s 병원 실습 등 다양한 경험을 쌓으면서 영어공부를 꾸준히 계속한 결과 IELTS 영어능력평가시험 평점 7점, 말하기 영역 7점을 받아 미국이민수속 요건을 맞출 수 있었고, 존스홉킨스병원과 영어면접에서도 합격 할 수 있었다.

정대희 졸업생은 "모교에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후배들에게 ‘목표를 향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남정보대 박의정 간호학과 학과장은 "후배들에게 좋은 귀감이 되어 준 좋은 사례로 앞으로도 경남정보대 간호학과에서 우수한 간호인재들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