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4억원 징수, 전라남도 이월체납액 줄이기 평가 4년 연속 수상
□나주시, 지방세 체납액 징수 실적 우수상 수상
나주시는 전남도가 실시한 ‘2022년 이월체납액 줄이기 시·군 평가’ 결과 4년 연속 우수상을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상사업비 3000만원도 확보했다. 시는 이월체납액 74억3500만원 중 47%인 34억9500만원 징수를 목표로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체납액 줄이기 특별정리 기간을 운영했다.이 기간 체납고지서 일제 발송에 따른 자진 납부 유도, 70만원 이상 고액체납자의 책임 징수를 위한 전담 책임자 지정, 체납자 차량·부동산·예금·급여채권 등 재산압류 및 추심, 차량 번호판 영치 등 강력한 징수활동을 추진했다. 그 결과 목표액 대비 97.7%인 34억1400만원을 징수, 전라남도 전체 5위로 4년 연속 우수 실적을 달성했다.
□윤병태 나주시장, 금천 야죽마을 좌담회 가져
전남 나주시는 지난 10일 금천면 야죽마을에서 윤병태 나주시장과 주민들의 격의 없는 대화 자리인 ‘찾아가는 마을좌담회’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시는 그동안 찾아가는 민박간담회라는 명칭으로 찾아가는 마을좌담회로 변경하고 좌담회 시간도 기존 오후 8시에서 오후 7시 또는 마을 여건에 맞춰 대화 시간에 융통성을 기하기로 했다.야죽마을회관에서 열린 4번째 마을좌담회는 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주민들은 △벽지노선 버스 증차 및 승강장 정비 △마을100원 택시 혜택 확대 △화재 대비 소방차 진입도로 확장 등 일상과 밀접한 편익·기반시설 개선을 윤 시장에게 요청했다.
□‘헌 것 다오 새 것 줄게’ 나주시, 폐건전지 수거 캠페인
전남 나주시는 최근 시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폐건전지의 올바른 분리배출과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폐건전지 수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사)한국전지재활용협회와 함께 사전 공지를 통해 직원들이 출근길에 가져온 폐건전지를 새 건전지 1개로 교환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캠페인에는 윤병태 시장을 비롯해 출근하는 직원 400여명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 폐건전지 6250개(350kg)를 수거했다. 시는 혁신도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폐건전지 수거함 보급 및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추진할 예정이다.
□대한노인회 나주시지회, ‘제2회 노인친선 한궁대회’ 성황
전남 나주시는 최근 나주시민회관에서 대한노인회 나주시지회 주최·주관으로 ‘제2회 지회장기 노인친선 한궁대회’가 열렸다고 12일 밝혔다지난 2019년 제1회 대회에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대회는 관내 20개 분회별로 약 160여명의 노인 회원이 출전했으며 단체전(남4·여4), 개인전으로 각각 치러졌다.대회 결과 단체전 우승은 노안면분회(남), 세지면분회(여)가 각각 차지해 우승기와 상금을 수여받았다. 준우승은 문평면분회(남), 성북동분회(여)가 세지면분회(남), 왕곡면분회(여)는 3위로 뒤를 이었다.남·여 개인전은 세지면 박종학 씨와 왕곡면 오금순 씨가 각각 우승의 기쁨을 누렸다. 준우승은 공산면 강봉남 씨와 금천면 조혜경 씨가 각각 차지했다.
□나주 다도면, ‘건강하고 행복하게’ 홀몸 어르신 주거환경 개선 구슬땀
나주시 다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홀몸 어르신의 쾌적한 보금자리 마련을 위한 ‘건강하고 행복하게’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펼쳤다고 12일 밝혔다.해당 가구는 집 안팎에 폐생활용품, 고장난 가전, 쓸모없는 가구 등이 쌓여 방치된 채로 혼자서는 정리가 쉽지 않아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봉사에 참여한 지사협 위원, 복지기동대원, 공무원 10여명은 쌓여있던 각종 폐물품들을 수거하며 청결한 주거 환경으로 탈바꿈시켰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